Bike Life SINCE 2007/할리스포스터1200C

인젝션 아이들링 조절장치 주문

오딧세이2007 2008. 12. 22. 22:21

 

 엔진 아이들 RPM은 여러가지 이유로 설정되어 진다.

배기가스 법규를  만족하기위해, 밧데리 충전을 위해,...

 

엔진시동후 아이들링 RPM이 낮게 설정되면 발전기에서 전기를 제대로 만들어 내기 어려워 밧데리가 방전될수도 있다.

하지만 아이들링으로 바이크를 타는 사람은 없기에 낯추더라도 기계적인 문제가 생기기는 어렵다.

 

인젝션아이들링 조절장치를 장착하면

ECU에서 아이들링을 올리라는 명령을 보내지만 반응이 없으므로 엔진 체크들이 점등된다.

무시해도 문제는 되지 않지만 오랜시간을 아이들상태로 두면 밧데리가 충전되지 않을 가능성이 있다.

시내에 정체가 심할경우는 아이들을 조금 올려(1000이상)주는게 밧데리를 보호 할수 있다.

 

 기본적인 조립방법만 알면 혼자서도 가능할것 같다.

홈페이지에서 내용을 간단히 정리......

 

조립에 필요한 공구들

1.란체트핸들+토르쿠스 T20(있으면 편하게 작업이 가능)

2.L형 토르크렌치 T20

3.L형 토르크렌치 T40

4.콘비네이션 렌치(7/16)

5.콘비네이션 렌치(1/2)-(투어링계,다이나계)

6.콘비네이션 렌치(9/16)

7.L형HEX렌치(투어링계,다이나계)

8.엔진에서 떼어낸 부품.이것을 교환합니다

9.비닐 테이프

10.결속밴드

 1.먼저 시트를 분리한다. 연료탱크의 후면 고정용볼트를 분리하고 전면 볼트를 연료탱크가 움직일수 있도록

    적당히 풀어 놓는다

 

 

 2.가솔린 코크를 분리한다. 코크는 소켓트처럼 분리되어 지므로 외부 메키부분을 위로 들고 아랫쪽 검은

   부분 을 당겨서 서로 분리한다.

 3.탱크의 뒤쪽부분을 가능한 들어 올린다. 이상태를 유지하기 위해 프레임과 탱크사이에 딱딱한 물건을 집어넣어 둔다(설명서에서는 나무토막에 천을 둘러서 집어넣어있는 상태)

 

4.아래의 사진 처럼 카플라을 빼고 토르크렌치 T20을 사용해서 볼트 2개를 분리하고 아이들링 콘드롤모타를

분리한다. 투어링계,다이나계는 엔진진동방지를 위한 다이로드가 방해가 되므로 분리해서 둔다.

L형 토르크렌치의 경우 안쪽부분에 공구를 집어넣기가 어려우므로 참고사진처럼 작은 렌치로 볼트의 머리부가 손상되지 않도록 작업을 진행한다.(라차토 핸들가 있으면 작업이 편합니다)

 

 

 

 5.새로 조립할 아이들링 콘트롤러에 기존부품에 있던 오링을 분리조립하고  역순으로 조립한다.

   투어링계,다이나계는 엔진 다이로드를 본래의 위치로 조립한다.(조립시 차체의 왼쪽편에서 엔진을

   오른쪽으로  밀어주면 다이로드 조립이 용이하다)

 

 6.사진을 참고로 브라켓트를 조립한다.

 

 

 

 

차종에 따라서 탱크와 거리가 가까와서 사용이 불편한 경우에는 조금 아래쪽으로 구부려서쓰면 편하게 사용할수 있다. 

 

 

 

 7.분리한 카플라는 비닐테이프로 끝마무리를 해서 방해가 되지 않도록 클립밴드를 이용해서 고정할것.

 8.노브를 회전작동이 확인 되었으면 탱크와 코크를 원래 상태로 조립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