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전조사에 타이엔드로드를 분리하는 방법은 2가지
방법1. 해머로 충격을 주어서 분리하는 방법
별도의 공구를 구입할 필요가 없지만 주변에 민폐를 끼칠수 있다.
방법2. 볼조인트풀러를 사용해서 분리한는 방법
사용빈도가 적지만 별도 공구구입이 필요하다.
녹이 많이 붙어 있어 금속브러쉬로 청소를 해준다음
윤할제556(홈세터에서 구입한 저렴한 윤활제)를 뿌려 두었다.
부츠표면에는 작은 갈라짐이 보여 교환해 주어야 할 시기라 판단했다.
풀림방지 핀을 제거 (재사용은 비추천)
너트는 완전히 분리하지 않고 조인트볼트 끝부분에 걸쳐둔다
아마존에서 구입한 볼조인트 풀러
고무망치로 풀러 뒷부분을 두둘겨 가능한 많이 밀어 넣었다.
고착부분이 떨어지는 소리 의외로 커서 놀람에 주의.
고무망치로 두들겨 주면서 분리
분리하고 조립하는 방향에 주의가 필요한다.
아래 사진과 같이 180도방향을 틀어서 작업을 하게 되는데
토잉을 방지하기 위해서는 처음 시계방향으로 돌려서 아래모양이면
조립시에는 반시계방향으로 조립해주어야 한다.
타이엔드로드길이의 변동이 생기면 타이어 편마모가 발생하게 된다.
사용한 구리스는 몰리브덴 배합되어 있는 등속조인트용 리티움구리스
볼 조인트부에 구리스를 발라주고
교환할 부츠 안쪽면에도 적당량 구리스를 발라주었다.
부츠조립을 위해 사용한 특수공구는
홈센터에서 쉽게 구할수 있는 배관용파이프.
상단부를 고무망치로 가볍게 두들기며 조립.
장착 완료후
회전방향을 주의해 원상태로 조립주면 된다.
어려울 거라고 생각했는데 별 트러블없이 교환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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